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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프리미엄 애슬레저, ‘위드’(Wear It to Heart)가 시작합니다 추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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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인 위드코리아컴퍼니 이사

내 애슬레저 스포츠(이하 애슬레저) 마켓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해 상품력을 차별화 시킨 신예 브랜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착용감으로 이미 미국 내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탄 '위드'가 그 중 하나다.
지난 2월말 국내에 첫 발을 내디딘 프리미엄 애슬레저 스포츠 웨어 '위드'의 이혜인 이사를 만나 향후 사업계획을 들어봤다.

Q / '위드'를 론칭하게 된 계기는
홈쇼핑 기업에서 스포츠, 아웃도어, 소싱 MD로 15년간 근무했다.
업무 특성상 해외 스포츠 및 소재 박람회를 자주 방문했는데 당시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재가 매력적인 '위드'를 눈여겨 보았다.
때마침 국내에서도 애슬레저 마켓이 부상하면서 '위드'의 한국시장 진출을 권유하기도 했다.
하지만 '위드'라는 브랜드를 알면 알수록 장점이 많아 한국 내 직진출을 요청하게 됐고, 본사측에서도 흔쾌히 수락해 인연이 시작됐다.

Q / '위드'의 매력은
'위드'는 뷰티+피트니스가 합쳐진 뷰티니스 브랜드다.
'당신의 모든 아름다움을 위해 마음으로 입으세요(Wear It to Heart)' 슬로건에 맞춰 2011년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프리미엄 원단, 테크놀로지, 핏, 디자인으로 탄탄한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다.

Q / 전개 방향은
현재 국내는 주 52시간 워라밸 문화가 자리잡아 여가문화가 활성화 되면서 스포츠 레저와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졌다.
운동을 위한 운동복이 아닌 패션성이 가미된 애슬레저 룩이 인기를 끌면서 레깅스, 요가복이 키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위드'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 범주와 소비자들의 폭넓은 니즈를 반영해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등 액티브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애슬레저 스포츠 웨어 전문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 안착할 것이다.

Q / 세계적인 스포츠웨어를 대명사인 카이사 그룹에서 제작한다고 들었다
'위드'는 연 매출 3500억원 이상의 글로벌 기업 카이사 그룹(회장 하경서)의 의류 생산회사 텍스옵스(TEXOPS)에서 제작한다.
텍스옵스는 세계 상위 1% 수준의 기계 설비와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웨어 전문 제작 회사로
현재 이 곳에서는 가장 핫한 스포츠 브랜드인 '룰루레몬'을 비롯 '리복', 이탈리아 대표 바이크 전문 브랜드 '카스텔리(Castelli)' 등 유명 스포츠웨어를 제작하고 있다.
따라서 '위드'의 모든 원단과 부자재는 이태리 및 유럽 전역에서 수입해 사용, 하이퀄리티를 자랑한다.

'위드'는 플라워, 체크, 스트라이프 등 다양한 패턴이 접목된 애슬레저 웨어를 선보인다

Q / '위드'만의 강점은
무엇보다 탁월한 상품력을 꼽을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해외 유명 브랜드와 같은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재에 대한 자부심이 크다. '위드'는 이태리 원단인 동시에 ECONYL 재생 나일론으로 만든 지속 가능한 테크노 패브릭 중 하나인 리젠을 사용한다.
따라서 뛰어난 회복력과 탄성을 자랑하며 부드러운 동시에 쾌적한 터치감이 돋보인다. 또한 모든 프린트 제품에는 Salutex 원단을 사용해 눈길을 끈다.
New Salutex는 슈퍼 매트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져 이상적인 프린트 표현과 컬러감이 구현된다.
또한 바디를 압박하지 않는 동시에 완벽한 핏을 보여주며 가벼운 중량으로 움직임이 자유롭다.
여기에 '스피드 윅(speed wick)'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타 수입브랜드와 달리 반응 생산이 가능한 점을 꼽을 수 있다.

Q / '위드' 컬렉션이 궁금하다
 컬렉션은 체크, 치타, 데이지, 그라데이션, 스트라이프, 트위드, 헤링본 등 다양한 프린트를 반영한 라인이 주를 이룬다.
여기에 퍼스널, 그룹, 콜래보레이션 3가지의 스페셜 라인이 더해진다.

 Q / 추가로 선보일 컬렉션은
론칭 시점에는 레깅스와 브라탑에 집중해 제품을 선보였다.
 4월에는 일상 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어반 스타일의 제품을, 5월에는 심리스 레깅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여름시즌에는 맨즈라인이 추가된다.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Q / '위드' 베스트 아이템은 양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리버서블 레깅스다.
리버서블 레깅스는 화려한 패턴과 심플한 솔리드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은 화려한 패턴의 레깅스와 브라탑에 대한 구매가 저조,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Q / 유통 전개는
오프라인의 경우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역점에 입점했으며, 4월에는 현대, 신세계 입점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유명 요가, 필라테스, 무용 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온라인은 자사몰 위주로 전개할 계획이다.

 Q / 앞으로 행보는
카이사 그룹은 윤리적인 제조를 준수하는 전 세계 책임인가생산(WRAP) 공장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또한 매출의 일부를 미혼모, 고아 등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미성년, 미혼모에게는 직업 교육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가로보(GARROBO)'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현지의 16개 고아원을 후원하여, 교육과 복지를 통해 자립을 돕고 있을 정도다.
따라서 '위드' 역시 카이사 그룹의 기업 이념과 같이 인류와 공존하고 상생하기 위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 더 나아가 인류가 함께 행복해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위드' 베스트 셀러.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스파클링 호일 프린트,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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